9/19 강원대병원 임단협 투쟁승리 결의대회 열려

지역 투쟁소식

9/19 강원대병원 임단협 투쟁승리 결의대회 열려

2019년 임금 및 단체협약 투쟁승리를 위한 강원대병원분회 결의대회 열려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본부 강원대병원분회(이하 강원대병원분회)91918시 강원대병원 본관 로비에서 2019년 임금 및 단체협약 투쟁승리를 위한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이 날에는 470여명이 넘는 조합원과 연대단위 동지들까지 포함해 500여명이 강원대병원 본관 1층 로비를 가득 채우며 투쟁을 결의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강원대병원분회는 결의대회를 통해 적정인력 확보를 통한 환자안전과 노동자가 인간답게 일할 권리 보장을 주장하며 수익을 우선하는 병원을 규탄하며, 노동강도가 심한 병원을 현실을 바꾸자고 결의했다.

이 날 결의대회에는 강원대병원 비정규직 노조인 민들레분회 조합원 동지들도 함께 해 병원 내 불법파견을 철폐하고 함께 투쟁해서 함께 승리하자는 연대투쟁을 자리도 만들었다.

 

강원대병원분회는 단체협약 체결을 위한 교섭을 이어가고 있으며, 강원대병원 민들레분회는 930, 문재인정부의 비정규직 정규직 정환 정책 약속 이행을 요구하며 전국국립대병원 비정규직 노조들과 공동으로 세종시 정부청사 앞에서 결의대회를 진행한다.

 

 

0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