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공지] 5차 희망의 버스 일정과 계획

공유글 올리기

[일정공지] 5차 희망의 버스 일정과 계획

5차 희망의 버스 일정과 계획
 
<일정>
10월 8일(토) 전국 각지에서 출발
18시 부산역 도착 / 소풍 준비
20시 퍼레이드 시작 / 소풍가는 길
21시 남포동 도착 / 소풍가는 길의 쉼터
22시 두 번째 퍼레이드 시작 / 소풍가는 길
23시 85호 크레인 앞 도착 / 가을소풍
10월 9일(일)
07시 일어나서 아침 식사
08시 가을운동회
10시 각자의 자리로 출발
 
 
- 5차 희망의 버스는 10월 8일(토)에 전국 각지에서 출발합니다. 서울지역은 12시에 재능교육 농성장에서 출발합니다. 재능농성장에서 출발하는 이유는 이곳이 억압받고 탄압받으면서도 꺾이지 않고 투쟁하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상징이기 때문입니다. 희망의 버스는 재능에서 한진중공업까지 정리해고와 비정규직 없는 세상을 위해서 달려가는 이들과 함께합니다.
- 전국 각지에서 출발한 희망의 버스는 6시에 부산역에 도착합니다. 부산역에서 만나 ‘소풍준비’를 시작합니다. 부산역에서는 지역에서 올라온 동지들이 서로 소개하고 얼마나 많은 이들이 연대의 마음을 갖고 달려왔는지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 희망의 버스는 7시 반에 부산역을 출발하여 남포동으로 퍼레이드를 시작합니다. ‘소풍가는 길’입니다. ‘소금꽃과 스머프’를 주제로 하여 많은 분들이 코스프레도 준비하고 소리나는 물건으로 신나게 의지를 표현할 것입니다.
‘소풍가는 길’은 방송차량을 중심으로 네 개의 부분으로 진행됩니다.
- 첫째는 신나는 밴드공연 차량입니다. 인디뮤지션과 함께 신나는 노래를 부르며 이동할 것입니다.
- 두 번째는 스크린 차량입니다. 트위터와 문자메세지로 보내는 희망의 메시지를 스크린으로 보여주고, 함께 부르는 노래, 함께 추는 춤을 추면서 행진할 것입니다.
- 세 번째는 자유발언 차량입니다. 누구나 자유롭게 마이크를 잡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하고 싶은 이야기, 나누고 싶은 이야기를 즐겁게 나눌 것입니다.
- 네 번째는 풍물패의 공연입니다. 신나게 길을 열고 모든 이들의 마음을 모아 풍물패의 공연이 이어집니다.
 
- 남포동에 9시에 도착한 퍼레이드 대오는 그곳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소풍가는 길의 쉼터’를 진행할 것입니다. 1시간 동안 퍼레이드에서 함께했던 다양한 행사들을 시민들과 마음을 모아서 진행할 것입니다. 그리고 밤 11시에 다시 영도로 출발합니다.
- 밤11시에 85 크레인 앞에 모두가 모입니다. 그곳에서 ‘가을소풍’ 문화난장이 진행됩니다. 한진중공업 정리해고자들의 눈물과 85호 크레인의 위태로움을 위로하여 비정규직과 정리해고 없는 세상을 향한 우리의 의지로 만들어나갈 것입니다.
‘가을소풍’은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 인디밴드의 공연 무대 : 신나는 인디밴드들의 공연이 펼쳐집니다. 모두가 함께 마음을 열고 즐겁게 공연에 임할 것입니다.
- 부산영화제 서브상영관 : 부산영화제에서는 한진중공업 정리해고자들의 이야기와 강정마을 등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들이 상영됩니다. 이 영화들을 85호 크레인 앞에서도 함께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한진조합원과 함께하는 이야기마당 : 한진중공업 정리해고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마당입니다. 그동안의 투쟁을 담은 사진도 전시하고 따뜻한 차도 마시면서 연대의 마음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 보이는 라디오 희망FM 276.0 : 학생들과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함께 마련하는 자리입니다. 서로가 나누고 싶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비정규직 없는 세상에 대한 꿈을 꿀 것입니다.
- 깔깔깔 희망놀이터 : 아이들과 함께하는 놀이터입니다. 모래쌓기도 하고 공놀이도 합니다. 어린이만이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85개의 소금꽃 작업실 : 예술인들이 함께하는 공간입니다. 커다란 크레인 제작, 편집인들이 준비하는 저자와의 대화, 문학인들의 캡슐, 만화가들의 전시와 그림그리기, 사진작가들의 사진전, 영화인들과 함께하는 스마트폰 영화제작방법 강연과 상영, 어린이책 작가들의 마당 등 다양한 작업실이 펼쳐집니다.
- 나누기 마당 : 원두커피와 만두, 그리고 다양한 밥차 등 많은 이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음식이 있습니다. 그리고 참가자 모두에게 버튼과 손수건도 나눠드립니다.
 
* 이 외에 여러분들이 여러 마당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마당은 당일에 ‘알림판’을 준비해서 함께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영유아를 위한 쉼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영유아를 동반한 분들은 편하게 주무실 수 있습니다.
 
 
- 10월 9일 일요일 아침 7시에 모두가 일어납니다. 그리고 함께 아침 식사를 나눌 예정입니다. 아침 식사는 희망의 버스에서 준비합니다. 마음 편하게 와서 드시면 됩니다.
- 아침 8시부터는 ‘가을운동회’가 시작됩니다. 한진중공업 정리해고 문제 해결을 위해서 희망버스 승객들도 끝까지 함께하겠다는 약속과, 기운 잃지 않고 끝까지 투쟁하겠다는 한진중공업 해고자들의 결의가 만나는 자리입니다.
- 아침 10시에 모든 행사를 마치고 자신의 자리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정리해고와 비정규직 없는 세상에 대한 의지와 마음은 계속될 것이며, 연대는 지속될 것입니다.
0 Comments
제목
  •   11월 25일  총파업 총력투쟁 결의대회
  •   11월 28일~12월 4일  민주노총 10기 임원선거 개시일 및 종료일
  •   11월 29일~11월 30일  1차 국회 앞 총력집중 투쟁
  •   12월 2일~12월 3일  2차 국회 앞 총력집중 투쟁
  • Category